UPDATED. 2019-07-17 22:44 (수)
금천구, 청년지지사업 ‘두잇’에 도전하세요!

노익희의 노익희칼럼

BUK인재교육원 | 노익희 선임기자는 30여년간 신문편집과 취재활동을 해온 베테랑 기자로 정치, 경제, 교육, 사...

금천구, 청년지지사업 ‘두잇’에 도전하세요!
  • 노익희
  • 승인 2019.07.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두잇 커뮤니티’에 참여한 청년 뮤지컬팀 ‘아리아리팀’이 청춘삘딩에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 6월 ‘두잇 커뮤니티’에 참여한 청년 뮤지컬팀 ‘아리아리팀’이 청춘삘딩에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데일리그리드 노익희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청년들의 시작과 꿈을 지지하는 2019 청년지지사업인 ‘두잇(DOIT)' 하반기 참여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잇’은 구의 청년활동공간인 ‘청춘삘딩’을 거점으로 청년 관계망을 형성을 통해 지역 청년문화를 발굴하고, 사회진입기 청년의 사회성 향상과 다양한 사회경험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1인 청년 지원 ‘두잇 솔로’, 청년커뮤니티 지원 ‘두잇 커뮤니티’, 사회적 미션이 있는 청년단체 지원 ‘두잇 플러스’로 나뉜다.

 

이번 모집부문은 1인 청년 활동가를 위한 ‘두잇 솔로(Solo)'와 3인 이상의 청년 모임을 지원하는 ’두잇 커뮤니티(Community)'다.

‘두잇 솔로’는 구에 거주하거나 근무 또는 활동하는 만19~39세 1인 청년활동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10명을 모집한다. ‘커뮤니티’는 금천구민을 포함한 3명 이상의 청년(만19~39세) 모임을 대상으로 최대 8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24일 블로그에 공지하고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발된 청년들은 활동 영역 및 분야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주제를 정해 활동하게 된다. 솔로부문은 연간 최대 50만원, 커뮤니티부문은 팀당 최대 100만원까지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공간도 제공된다.

한편, 지난 3월 상반기 두잇사업 공모를 통해 솔로 7인, 커뮤니티 14팀, 플러스 5팀을 선정 지원한 바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