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기후로 인한 겨울철 혹한에 에너지 절감, 전통적인 온돌 구현, 친환경, 고효율, 안전성에 효과적인 난방시스템 적용으로 관심이 모인다. 

펠릿보일러, 지열히트펌프, 심야전기보일러, 필름, 판넬 등 다양한 전기 난방제품이 적용되고 있는 추세다.

그중, 주식회사 에스씨에스의 탄소섬유 발열케이블을 이용한 바닥난방 및 도로결빙방지 스노우멜팅 시스템은 눈길을 모으고 있다.

탄소함유량 95%이상의 탄소섬유(효성 탄섬) 원사24K(24,000가닥) 발열케이블을 이용한 난방시스템으로, 기존 전기 난방 시스템 대비 30~40% 에너지 절감 및 획기적 열효율(현장 맞춤별 케이블 온도 설계 可)을 선보이며, 화재 위험이 없으며, 전자파 zero, 원적외선 복사 난방 시스템으로 난방이 요구되는 다양한 곳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겨울철 미끄럼 안전 사고 및 눈길 교통사고 예방, 그리고 염화칼슘 다량 살포로 인한 차량 부식 및 환경오염, 블랙아이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도로결빙 방지 스노우멜팅 시스템은 국내 유일 제품으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가정집, 병원, 어린이집, 사무실, 종교시설, 숙박시설 등 다양한 곳에 적용되는 탄소섬유 바닥난방 시스템은 습식/건식/홈컷팅 시공법으로 ‘보일러 없는 보일러’, ‘온돌보다 더 온돌’같은 고효율 바닥난방을 구현하고 있다. 그 중 홈컷팅 시공법은 건물 신축 및 리모델링 시 바닥면 높이 변화를 없애고자 할 때 시행하는 시공법으로 scs탄소섬유난방시스템만의 바닥난방 시공법이다.

(주)SCS [주식회사 에스씨에스] 관계자는 "획기적인 난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탄소섬유 난방시스템의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확실한 시스템 적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도로 결빙 방지 스노우멜팅 및 바닥난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SCS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