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소형 모바일 프린터 포켓포토가 국내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2012년 9월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후, 매월 약 2만 5천대 꼴로 팔려 나간 셈.

이 같은 성과는 포켓포토의 여심(女心) 잡기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LG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즐겨 찍는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체험 행사, 공모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또 가족, 친구, 연인과의 추억을 간직하고 나누고 싶어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스티커 인화지를 출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포켓포토를 활용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LG전자는 포켓포토 국내판매 50만대 돌파를 기념해 이번 주말부터 한 달간 ‘즉석카메라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즉석카메라 보상판매’ 이벤트는 사용하던 즉석카메라를 가져오면 ‘14년형 포켓포토’ 구매 시, 특별 할인을 통해 11만 9천원(정가 14만 9천원)에 구매 가능한 이벤트다. 또 스티커 인화지 10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지난 1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14년형 포켓포토’는 2cm의 두께로 여성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간다. 슬림해진 크기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수명을 더욱 강화해 완전 충전 시 30매까지 인화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