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2:20 (월)
신한은행, 스마트공장 고도화 및 활성화 지원 위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 선봬
신한은행, 스마트공장 고도화 및 활성화 지원 위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 선봬
  • 이준호
  • 승인 2019.07.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공장 구축, 설비 공급, 로봇산업 관련 중소기업 지원
- 스마트공장 단계별 우대금리 적용, 고정금리 기간 최대 10년까지
사진 = 신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 출시
사진 = 신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 출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스마트공장 고도화 및 활성화를 지원하는 기업대출 신상품 ‘신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 스마트공장 혁신지원대출’은 생산공정의 스마트화를 추진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특화상품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스마트공장 설비 공급 ▲로봇산업 중 해당되는 중소/중견기업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스마트공장 구축 단계별로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스마트공장 구축이 기초 단계인 경우 연 0.3%, 구축된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고도화 하는 경우 연 0.7%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신한은행은 스마트공장 설비 공급 기업, 로봇산업 기업에 대해서도 연 0.3%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벤처인증 기업, 이노비즈 인증 기업, 고용증대 기업에 해당될 경우 0.3%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연 1.0%까지 금리를 우대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50억원이며 고정금리 기간을 최대 10년까지 정할 수 있어 금리변동에 대한 부담감도 낮출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이 스마트공장 구축 추진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상생·공존·성장을 위한 ‘자발적 상생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스마트공장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