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과 함께 중소기업 판로지원 박차를 가해

사진 =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티몬 MD 매칭 간담회' 장면
사진 =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티몬 MD 매칭 간담회' 장면

[데일리그리드=이덕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티몬과 함께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오는 7월 18일 목동 유통센터 10층 교육장에서 ‘티몬 입점을 위한 매칭데이’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중소기업 판로지원 통합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를 통해 티몬에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티몬 오픈마켓’ 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티몬과의 매칭데이를 정례화 하여 보다 많은 기업에게 티몬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과거 몇 차례 진행 된 ‘티몬 입점을 위한 매칭데이’ 통해 참여 기업 중 80% 넘는 기업이 티몬 입점에 성공했다.

이번 매칭데이는 1부, 2부로 진행하며, 1부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공동AS지원 사업’ 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커머스 시장 변화 현황과 티몬만이 가지는 플랫폼의 경쟁력에 대해 설명 및 카테고리별로 MD가 선정한 기업에 대해 1:1로 매칭상담을 진행 할 계획이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 ‘티몬 입점 매칭데이’는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판매․홍보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티몬과 함께 티몬 내의 다양한 컨텐츠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제품의 직간접 판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덕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