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세상을 밝히는 정보 - 스위치'
사진= TV조선 '세상을 밝히는 정보 - 스위치'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오늘(15일) 방송되는 TV조선 '세상을 밝히는 정보 - 스위치'(이하 '스위치')에서는 버리기 아까운 음식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공개된다.

요리 경력 22년차로 수강생만 80만 명에 달한다는 김선영 조리장이 처치 곤란 겨울철 김장김치와 7월 제철 생선 '갈치' 등 최소한의 재료로, 묵은지 갈치조림을 만드는 특급 레시피를 공개한다. 요리 고수답게 김선영 조리장이 만든 갈치조림에서는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아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감탄을 자아내는 맛과 비린 맛을 잡아내는 비법을 공개한다.

살림 전문가 강혜정은 집안 곳곳에서 발견되는 유통기한 지난 음식과 화장품의 효과적인 재사용법을 공개했다. 쓸 수는 없고, 버리자니 아까운 소위 '계륵' 같은 이 제품들이 살림 필수템으로 거듭났다. 유통기한 지난 마요네즈와 밀가루, 우유, 선크림이 집 안 곳곳을 밝혀주는 살림 '보물'로 변신하는 과정에 출연자들은 눈을 떼지 못했다.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권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우리나라 5명 중 1명은 걸린다는 '혈관 질환'의 위험성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공개했다. "가족력 때문에 12년 전부터 고혈압약을 먹고 있다"는 성우 안지환은 자가 테스트 결과 혈관 나이가 70세로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했다.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빨간 맛 3종 세트가 공개돼 출연자들은 귀를 쫑긋했다.

정보 과잉시대에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서 알려주는 신개념 정보쇼 '스위치'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