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07:20 (수)
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구늘리기 협약식 제13호 협약
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구늘리기 협약식 제13호 협약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7.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구늘리기 협약식 제13호 협약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옥천군은 최근 인구늘리기 공감대 형성과 범 군민 인구늘리기 운동 전개를 위해 옥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손을 맞잡았다.

16일 오후 옥천군 다목적회관에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과 인구늘리기 제13호 협약을 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부티탄화, 김수정 2명이 다문화 이주 여성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회의 내용 통역을 맡았다.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모두 인구늘리기 지원시책 홍보, 단체 특성에 맞는 인구늘리기 시책사업 추진, 인구늘리기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및 교육 등을 중심으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한편, 군은 군 주도의 인구정책 한계에서 벗어나 인구늘리기에 대한 범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민간단체와 손을 잡고 인구늘리기 릴레이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매월 2곳씩 이어지는데, 현재까지 옥천군 주민자치협의회, 옥천군 귀농귀촌인연합회,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옥천군지부, 옥천군의용소방연합회 등 12곳과 협약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구늘리기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인구 늘리기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구유입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과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