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1 07:20 (수)
LH, 주거복지·도시재생 전문교육‘직무 아카데미’실시
LH, 주거복지·도시재생 전문교육‘직무 아카데미’실시
  • 이준호
  • 승인 2019.07.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H 인력·시설 활용한 주거복지·도시재생 분야 전문가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
- 40명 모집, 7월17~26일 신청 접수, 9월16일부터 순차적 교육 시행
사진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C.I
사진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C.I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주거복지·도시재생 분야의 전문성 제고와 기관 간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전문교육인 ‘직무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해당 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직무 아카데미’는 관련분야 종사자들이 교육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상호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주거복지와 도시재생 분야를 대상으로 9월부터 시행된다.

이번 과정은 LH가 가진 전문인력과 교육시설을 활용해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공공기관임직원·시민단체·사회적기업·기타해당업무 민간분야 종사자 등이 신청대상이다.

 

주거복지·도시재생 분야의 최근 동향, 주요이슈 및 관련 법령 등의 이해를 비롯해 프로세스별 업무에 대한 실무사례 등으로 구성되며 명사 및 인문학 특강도 포함돼 업무지식 뿐만 아니라 기본소양 또한 함양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밖에도 LH는 국내 최대 ‘공공디벨로퍼’로서 각 분야별 전문가를 양성하고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보상전문교육(‘99년부터 총 3,682명 수료),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08년부터 총 1,005명 수료)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 중에 있다.

이번 ‘직무 아카데미’ 교육의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접수는 7월17~26일 진행되며 주거복지 전문교육은 9월16~20일, 도시재생 전문교육은 10월 14~18일 일정으로 대전 소재 LH 토지주택대학교에서 시행된다.

기타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 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구 LH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직무 아카데미과정 역시 내부적으로는 지식의 축적 및 직무전문가 양성을 통한 직원 역량 향상, 외부적으로는 공공지식의 공유·유통을 통해 지식산업 플랫폼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