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목) 오후 3시, 강서구 곰달래문화복지센터 7층에서 열려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의 발병 원인 및 치료법, 예방법 쉽게 소개 예정

비수술 중심 척추관절병원 세바른병원이 매달 무료강좌를 마련하며 지역민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눈길을 끈다.

세바른병원 강서점은 오는 19일(목) 오후 3시 강서구 곰달래문화복지센터 7층에서 무료로 척추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시름시름 아픈 허리통증, 비수술로 치료하자!’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좌는 풍부한 비수술 치료 경험을 갖고 있는 세바른병원 강서점 김순권 대표원장과,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장익경 의학전문기자가 함께 진행을 맡는다.

한 때 수술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여겨졌던 척추질환은 현재 비수술 치료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 분야다. 김순권 대표원장은 “실제로 세바른병원은 내원하는 척추환자의 90% 이상을 비수술로 치료하고 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비수술 치료법을 인식하여 척추 치료에 대한 부담과 공포를 없애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좌는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목디스크 등 주요 척추질환 알아보기 ▲수술하지 않고도 척추질환 치료하는 비수술 치료법 ▲사진으로 보는 실제 척추질환 치료사례 ▲따라 하기 쉬운 척추건강 관리법 등의 목차를 따라 진행된다.

특히 경막외 내시경레이저시술, 고주파 수핵감압술, 척추협착 풍선확장술, 프롤로테라피 등 일반인들이 알기 어려운 비수술 치료법을 쉽게 설명할 예정이며, 평소 척추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법을 직접 따라 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세바른병원 강서점은 곰달래문화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무료강좌를 펼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