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포스터
사진 =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포스터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내달 21일 개봉예정인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감독:김주호)이 우리종합금융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 ‘한명회’에 발탁돼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로, '완벽한타인' 529만, '독전' 520만, '암살' 1,270만 등의 흥행기록 사이에서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매 작품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해왔던 배우 조진웅의 2019년 첫 번째 작품이다.

과거 투자유치가 어려운 독립영화 등이 주로 펀딩을 진행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상업 영화 크라우드펀딩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 투자자들도 투자가 가능한 '광대들:풍문조작단'영화 크라우드펀딩은 내달 13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한편 위비크라우드는 크라우드넷에 등록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13개사 중 유일한 벤처캐피탈협회 회원사이다. 우리금융그룹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혁신성장기업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을 지원하며, 투자자에게는 유망기업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공신력 있는 플랫폼이다. 

영화 ‘챔피언’,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스타트업 ‘엠프로스’의 자금조달에 성공하고, 콘텐츠 사업화 스타트업 ‘핸드허그’의 발행채권 만기에 따른 원리금 상환을 7%로 마무리 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중심의 흥미로운 투자 포트폴리오를 투자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