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6 16:58 (월)
익산시, 야외 물놀이장 무료 개장
익산시, 야외 물놀이장 무료 개장
  • 김원찬 기자
  • 승인 2019.07.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관리 최선
▲ 익산시, 야외 물놀이장 무료 개장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익산시는 지역 내 4곳에 야외 물놀이장을 오는 25일부터 개장해 8월 11일까지 18일간 무료로 운영한다.

익산시체육회 주관으로 2015년부터 올해로 5년째 운영되는 야외 물놀이장은 연 평균 2만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물놀이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영등시민공원, 배산체육공원, 중앙체육공원, 수도산체육공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영등시민· 배산체육공원에는 수심 60㎝의 초등학생풀 2개과 수심 40㎝의 유아풀 1개, 슬라이딩 미끄럼틀이, 중앙·수도산체육공원에는 수심 60㎝의 초등학생풀 1개가 설치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4학년 이하 학생이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는 풀장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풀장 차광막과 평상, 몽골텐트를 설치하고 구급약품과 상비약을 비치했으며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소독하는 등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용객 준수사항 안내표지판을 4곳 풀장에 설치하고, 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 배치, 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사고 없는 안전한 시설운영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위생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야외 물놀이장이 시민들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한여름 폭염에 대비해 지난 13일부터 영등시민공원, 배산체육공원, 수도산체육공원 내 설치된 바닥분수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