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재산과 관계없이 매달 1인당 10만원씩 지원

▲ 춘천시

[데일리그리드=장영신 기자] 춘천시정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현재 만 6세 미만의 모든 아동에게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만 7세 미만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지난해 9월 처음 도입된 이후로 소득재산 하위 90% 가구의 만 6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지급됐다.

이후 올해 1월 아동수당법이 개정되면서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매월 1인당 10만원씩 지원됐다.

다음 달부터는 아동수당 연령이 만 7세 미만으로 확대돼 춘천에서는 2,300여 명의 아동이 추가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시정부에서 지급하는 아동수당 대상자는 7월 기준 1만1,728명이다.

연령 초과로 아동수당 지급이 중단된 만 6세~만 7세 미만 아동들은 별도 신청 없이 9월부터 아동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미신청한 아동은 이 달 안에 반드시 신청해야 9월부터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온라인 신청은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부모 각각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자세한 아동수당 관련 신청 문의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보육아동과, 복지로 콜센터로 하면 된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