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규칙한 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두피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두피 가려움증은 머리의 각질 생성이 직접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두피 가려움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스케일링을 통한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

그러나 두피 가려움증을 없애려면 각질 제거와 함께 민감성, 지성, 건성 두피의 유형 별로 관리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형별 두피 관리법에 대해 소홀해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두피 가려움증을 없애는 방법으로 두피 관리 센터를 찾아 다니는 사람들도 많지만 관리실 치료 비용이 비싸고 꾸준히 관리하기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두피 가려움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건성, 지성 두피를 정상 두피 상태로 만들 수 있는 관리 방법을 알아야 하며 먼저 각각의 두피 특징과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한다.

건강한 두피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자 사람마다 타입에 맞는 두피, 모발 관리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건성 두피는 피지 분비가 적어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는 타입으로 보통 남자 머리보다는 여자에게서 건성 두피 형태가 많이 나타나며, 비듬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듬 샴푸나 각질 제거 샴푸를 사용하여 두피를 관리해준다. 하지만 건성 두피는 샴푸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중건성 두피로 변질될 뿐 아니라 두피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에 2번 이상은 샴푸로 머리 감기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에 반면 지성 두피는 건성 두피와 다르게 피지선의 분비가 많아 가려움증이 심하기 때문에 지성 두피를 정상 두피로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하루에 2번 이상씩 샴푸로 머리 감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지성 두피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지루성 두피염으로 발전되어 탈모가 올 수 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리보다는 꾸준히 지성 두피 전용 샴푸로 관리함으로써 정상 두피 상태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민감성 두피의 특징은 외부자극으로부터 쉽게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타입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또한 민감성 두피는 샴푸의 화학 성분에도 쉽게 자극을 보이기 때문에 계면활성제나 파라벤 같은 방부제 성분이 없는 샴푸를 이용해 두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잘못된 두피 관리법으로 인해 두피 가려움증이 심해지거나 손상된 모발을 갖게 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염색 후 두피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서 지루성 두피염이나 심한 지성 두피로 변하는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집에서 하는 올바른 손상 모발 관리법을 통해 꾸준히 모발과 두피를 관리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최근에는 손상 모발을 복구하기 위해 미용실에서 높은 가격을 지불하지 않고도 시중에 판매되는 손상 모발 클리닉 제품을 통해 두피 관리를 하는 것이 인기가 많다.

많은 손상 모발 제품 중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더헤어머더셀러는 지성, 건성 민감성 등의 두피 타입 별로 개발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헤머셀은 청담동 유명 헤어살롱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로 실리콘이나 합성방부제, 계면활성제가 무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두피에 좋은 샴푸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헤어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손상 모발 샴푸로 효과적인 뉴트리티브 샴푸는 건성, 정상 두피용으로 개발되어 푸석한 머릿결을 관리해주는 샴푸로 아미노산과 바바수 버터 성분이 모발의 유, 수분 밸런스를 균형 맞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리 가루 추출물이 손상 모발에 고보습 효과를 보충해주어 윤기 나는 머리를 만들어 줄뿐 아니라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에 외부로부터 자극 받는 모발을 보호해준다.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는 건성 두피에 수분감과 탄력감을 부여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주며 에코서트로부터 인증 받은 성분들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또한 푸석푸석한 돼지 털 머리를 엉킴 없이 부드럽고 풀어주기 때문에 평소에 돼지 털 머리를 해결하기 위해 파마나 매직을 했던 사람들에게 많은 효과를 부여한다.

남성용 손상 모발 샴푸인 뉴트리티브 샴푸 포맨은 멘톨 성분이 두피를 상쾌하고 산뜻하게 케어해주며 라벤더 향이 함유되어 있어 사용 후에는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부여해준다. 또한 건성, 지성 등의 모든 두피와 모발 타입에 사용이 가능한 영양 공급용 남성 샴푸이기 때문에 남자라면 누구에게나 선물해주기 좋은 손상 모발 샴푸이다.

민감성 두피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쉽게 자극을 받기 때문에 두피 각질 제거 샴푸나 손상 모발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구매를 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두피 가려움증이나 트러블이 심한 사람이라면 방부제가 없는 손상 모발 샴푸를 통해서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