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2 10:20 (목)
곡성섬진강천문대 여름철 펀펀한 사이언스
곡성섬진강천문대 여름철 펀펀한 사이언스
  • 김원찬 기자
  • 승인 2019.08.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천문과학 체험하며 바가지없는 여름 휴가 OK
▲ 곡성섬진강천문대 여름철 펀펀한 사이언스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곡성군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여름철 펀펀한 사이언스’를 개최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은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 체험과 천문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먼저 ‘모기 퇴치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아름다운 우주의 성운을 유리병 속에 담아보는 ‘유리병 성운 만들기 체험’, 탄생별자리를 이해하고 나만의 탄생별자리 열쇠고리를 만들어 보는 ‘별자리 PS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은 우주와 천문에 대한 호기심을 높여줄 것이다. 또한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에 반응해 색깔이 변하는 ‘자외선 팔찌 만들기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곡성군은 참가자들이 가족과 함께 탐구활동을 진행하면서 과학적 흥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서로 간의 유대감을 쌓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과학체험 키트는 선착순 배포된다.

 

행사 외에도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여름철 별자리와 토성과 목성 등 인기 있는 천체들을 선명도 높고 정밀하게 관측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해볼만 하다. 아울러 인근에는 곡성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도림사 계곡 등이 있어 한 여름 휴가를 떠나기에 손색이 없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