흘러가는 세월만큼 하나 둘씩 늘어나는 얼굴 주름은 피할 수 없는 피부 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이며 20대부터 50대 여성들 모두의 피부 고민이 되기도 한다. 주름은 이마, 미간, 눈 밑과 같이 얼굴 부위 별에 따라 생기며 강한 자외선과 불균형적인 식습관 때문에 피부 탄력을 잃어 눈가, 눈 밑, 이마, 팔자 등의 얼굴 잔주름이 나타난다.

이런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남성, 여성들은 잔주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과에서 레이저를 이용한 전문 시술로 주름살 제거, 성형 수술을 받거나 화장품 쇼핑몰, 인터넷 구매 대행을 통해 수입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기능성이 있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하여 주름 관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진 것이 아닌 사람들에게 유명한 수입, 명품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면 주름은 물론 다른 피부 트러블이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피부 타입에 맞는 여성, 남성 기초화장품을 사용해주며 잔주름의 원인과 없애는 방법을 통해 주름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피부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 내에 탄력성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되면서 발생되거나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 무리한 다이어트, 음주, 흡연, 건조한 환경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주름이 생긴다. 얼굴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탄력을 주는 콜라겐이 함유된 기초화장품이나 크림, 팩, 영양제 등을 사용하거나 콜라겐이 많은 음식인 곶감, 감잎차, 돼지 껍질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다. 또한 콜라겐 합성과 흡수율에 좋은 영향을 주는 비타민C도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들과 병행하여 섭취해주면 피부 주름 개선에 좋다.

콜라겐 외에도 잔주름이 발생되는 얼굴 부위에 집중적인 주름 관리를 하는 것도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반복적인 근육 운동과 자외선으로 인해 눈 밑이나 눈가에 잔주름이 쉽게 발생되기 때문에 잔주름 예방과 개선 효과가 있는 아이크림이나 에센스를 틈틈이 발라주는 것이 눈 밑 잔주름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한 세안 후에 피부에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극세사 수건이나 세안 타올로 얼굴의 물기를 가볍게 눌러 제거하고 취침하기 전에 잔주름 없애는 팩을 이용하는 것도 잔주름을 관리하는 올바른 방법이다.

이외에도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고보습, 수분 영양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잔주름을 없애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며 잔주름을 개선하는 고보습 제품은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뿐만 아니라 에센스, 크림, 바디 로션, 핸드크림 등 다양한 라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특히 환절기와 같이 건조한 날씨 환경이나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평소에도 고보습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휴대하기 편한 고보습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잔주름 관리에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잔주름 개선에 좋은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활용한 에센스, 크림, 앰플, 팩 등의 화장품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달팽이 점액의 주요 성분 중에 함유된 뮤신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여 피부 탄력 증진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을 완화하여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 증상도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1위를 유지하며 에스테틱 피부 관리실 화장품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출시된 RS 안티링클 스네일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크림은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고함량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먼저 RS 안티링클 스네일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국내산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85% 고함유하여 소량만으로도 피부에 탁월한 영양 공급과 피부 탄력 및 피부 결 개선에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우수한 보습 효과로 피부 속의 수분 저장 능력을 활성화 시켜주어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차별화된 셀 펌핑 기술로 세포의 활성 수분과 탄력을 풍부하게 공급하여 준다. RS 안티링클 스네일 크림은 쫀쫀한 제형의 크림이 피부에 스며들 듯 흡수되는 크림으로 달팽이 점액 추출물과 함께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을 함유하여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준다. 또한 고농축 앰플로 소량으로도 피부의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하여 칙칙하고 손상된 피부에 빠른 부스팅 효과를 주는 크림으로 유명하다.

잔주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탄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트러블 발생 없이 피부의 탄력 증진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올바른 잔주름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