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8 22:20 (수)
계양구 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 4차 산업 체험 전시회 개최
계양구 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 4차 산업 체험 전시회 개최
  • 민영원
  • 승인 2019.08.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양구청전경
사진=계양구청전경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21일(수) 계양아트갤러리(계양구청 1층)에서 사단법인 사회안전문화재단과 함께 4차산업 체험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차산업 관련 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이수 시기에 맞춰 교육 훈련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작품 전시와 체험의 장으로 구성하여 구민이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당일 전시회는 △계양 9경 가상현실(VR)체험, △증강현실(AR) 오브젝트 전시, △3D펜 제작, △3D프린터 출력 시연, △엘리오 박스파이터 제작, △드론 전시 등 4차 산업 주요 기술에 대해 예비 방과 후 강사들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계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능력개발과 취업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미래의 주역이 되는 청소년들에게는 4차산업 콘텐츠를 가까이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