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8 22:20 (수)
‘프롬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선도
‘프롬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선도
  • 임영규 기자
  • 승인 2019.08.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차량 수리 서비스 및 점검을 했을때의 불만족 피해 관련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사용자의 자동차 데이터가 공정한 가치로 투명하게 거래되고 자동차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신뢰 기반의 자동차 생태계 FROMM CAR의 솔루션이 선보였다.

설명에 따르면 프롬카는 자동차 점검 시 어플을 통해 서비스예약을 진행하고 고객이 부품 내역을 조회 하여 결제까지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고, 자동차 부실 정비, 자동차 불량 정비, 중고차 시장의 불투명함과 같은 자동차 생태계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부품 제조사, 자동차 회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자동차 부품 제조 과정부터, 물류 자동차 생산, 판매를 통해 소비자 에게 전달되는 과정의 데이터를 블록체인화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새차 구입시에는 고유 블록체인 코드를 생성하여 정비교체 및 교체 시기 알림서비스를 적용하고 자동차 사고시 자동으로 사고 처리기록이 등록되며, 차량을 사고 팔 때에는 데이터 열람을 활용한 정보공유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프롬카 관계자는 “다양한 사용처로 코인 구매가 상승하고 원스톱 결제로 인해 수수료 0%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프롬토큰으로 정비소 결제 시 각종 부품 결제도 가능하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한편 박성준 교수가 CTO로 있는 프롬카는 최근 앤드어스와 동국대블록체인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자동차와 관련된 블록체인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