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피플 셀프 빨래방 지점
▲워시피플 셀프 빨래방 지점

인건비 없는 창업이 관심을 얻으면서 그 중에서 셀프빨래방창업에 대한 예비창업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빨래방창업을 운영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빨래방수익성을 위한 상권분석과 함께 세탁장비의 성능이 중요하다. 무인창업·1인창업이라는 타이틀이 가능한 이유는 빨래방 고객이 셀프로 세탁장비에 요금을 결제하여 운영되는 형태이기 때문인데 기계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무인·1인창업이라는 타이틀에 무색하게 빨래방 지점에 24시 상주해야 할 인원이 필요하게 되어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되어 버린다.

빨래방창업 전문 기업 주식회사 워시피플는 수십년, 100년 이상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퀄리티 좋은 장비만을 직수입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과 동시에 제조사와 협력관계를 맺어 주기적인 엔지니어 기술교육 및 기술회의를 진행하여 지점에 발생하는 세탁장비의 문제를 최소화로 운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러한 기술교육 및 기술회의로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된 사항에 대해 빠르게 파악하며 지점 오픈을 위한 설비 및 오픈 후 사후관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워시피플에서 직수입하는 세탁장비는 휩시(Huebsch)·맥씨(MAXI)·입소(IPSO)·다뉴브(Danube) 등 다양한 제품의 모델이 있다.

또한, 매월 점주들이 셀프빨래방 매장을 운영하며 실직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기술교육 및 운영교육을 진행하여 매장운영에 대한 사후지원을 하고 있다. 해당 업체의 이러한 교육내용은 현직 점주 설문 만족도 결과 큰 점수를 얻었다.

한편, 워시피플은 퀄리티 좋은 세탁장비 수입 및 엔지니어와 점주들을 위한 기술교육 등으로 1인이 운영 가능한 빨래방을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워시피플 본사에서는 추가적으로 자체 키오스크를 개발하여 빨래방 운영에 활기를 더 했다.

키오스크는 포인트적립·이벤트설정·가격설정·비상벨·결제관리·회원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1인 또는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으로는 셀프빨래방 외에도 무인자판기·무인스터디카페·무인독서실·코인노래방·셀프세차장·무인편의점 등이 있는데, 워시피플 빨래방 지점 중에서는 카페와 셀프빨래방, 편의점과 셀프빨래방 그리고 셀프세차장과 셀프빨래방을 접목한 형태의 지점도 있다. 이는 무인 또는 1인으로 운영하기에 매우 적합한 형태로 수익성을 높이기에 좋다.워시피플 빨래방창업비용 문의 및 빨래방창업 지원 관련 내용은 해당 업체 대표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를 통해 24시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