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29일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미용전문학사 또는 미용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미용 전공과목을 모두 제공한다.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과정이기 때문에 실습 재료비나 시험 응시료, 교재비 등 학원이나 학교를 다니면 드는 비용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수강료 또한 대학교 대비 최대 82% 할인 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성호 실장은 “학교 수업이나 미용학원의 실습만으로는 현업 종사자들의 경력과 실력을 갖추기는 매우 힘들다”라며 “따라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미용학위를 온라인으로 취득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인턴 등으로 취업해 실무를 시작한다면 미용 대학교나 학원에 다니는 보다 빠르게 미용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설명에 따르면 미용학사 학위 취득 시,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의 각 자격을 종합미용면허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각 항목에 맞는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자격시험을 각각 따로 응시해야 하지만,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통해 종합미용면허를 취득한다면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을 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29일 동시 개강하며, 전날인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받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