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2 19:20 (일)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대중교통 사각지대 놓인 도서지역 학생 위해 통학버스 운영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대중교통 사각지대 놓인 도서지역 학생 위해 통학버스 운영
  • 민영원
  • 승인 2019.08.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용유초등학교 무의분교 안전지킴이 통학버스 START
사진=인천남부교육지청,통학버스(LPG)
사진=인천남부교육지청,통학버스(LPG)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섬 내 교통상황의 변화로 통학에 불편을 겪고 있는 인천용유초등학교 무의분교 학생들을 위해 2학기(20일)부터 한시적으로 통학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통학에 대한 우려는 잠진도-무의도 간 연도교 개통으로 섬 내에 교통상황이 급변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연도교 개통에 따라 섬 내 통행 차량이 증가하였고 시내버스는 운행대수 조정 없이 노선이 추가되어 기존 30분 이내였던 배차시간이 길게는 1시간 이상까지도 늘어나 무의분교 학생들은 통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신속한 문제해결을 위하여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인천시교육청과의 협의 및 시의회(조광휘 의원)가 주관한 간담회를 거쳐 2학기 학사 일정이 시작되는 20일(화)부터 통학버스를 운행하기로 결정하였다.

백윤영 학교운영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남부교육지원청은 시교육청 및 자치단체와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