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자들 사이에 적은 투자비용 대비 효율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국민 간식으로 꼽히는 치킨 전문점 창업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비수기가 없는 것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이미 포화상태인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점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점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 거성치킨의 경우도 특별 소스가 가미된 고유의 치킨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맛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기존의 튀김기와 다르게 물과 기름의 부력차를 이용한 수유식 튀김기로 조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한 색다른 치킨으로 일정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

창업자에 맞춘 프랜차이즈 창업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매장형, Take-Out형, 배달형의 다양한 창업 방안을 제시하여 예비 가맹점주에게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게 했다. 더불어 물류 공급 가격을 낮추고 시설 투자비용이 저렴하며 업종 변경이 용이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소자본 창업주들의 개설 부담을 대폭 완화해 주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맛과 맞춤형 창업 시스템을 통해 현재 거성치킨은 전국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을 활발히 이어가며 창업 아이템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거성치킨의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에서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로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며, 철저한 가맹점 관리로 소자본 창업주가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유지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 거성치킨은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기업 ㈜이수푸드빌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이다. 특별한 소스로 색다른 맛의 치킨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거성치킨의 창업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eosungchicke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