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이 참여형 고객만족 역량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참여형 고객만족 역량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6일 오전 공단 중회의실에서 참여형 고객만족 역량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 역량교육은 고객만족도 조사 개선방향을 도출하고, 직원들의 고객 지향적 마인드를 제고시켜 ‘고객이 매우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고객과 가장 인접해있는 부서의 팀장과 실무담당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이 교육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고객만족도 조사 4개 구성요소의 이해’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고객만족 향상 실천방안과 고객만족도 제고 방안 등에 대해 교육 참석자들이 열띤 토론을 펼치며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갔다.

향후 참여형 고객만족 역량교육은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민원관리 및 고객대응 스킬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고객이 매우 만족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공단 관계자는 “이번 참여형 고객만족 역량교육을 통해 기존에 시행됐던 고객만족도 결과에 대해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도출된 개선 방안을 더욱 발전시켜 ‘고객이 매우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