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데일리그리드=이준호]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협회는 AI 산업 컨설턴트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산업,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 도입을 중계하거나  융합 비즈니스를 설계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산업 컨설턴트 자격을 시행한다.

이미 세 차례의 모집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국가자격자, 기술사, 경영지도사, 기업 임원, 대기업 팀장, 석박사, 교수 등 60여명의 컨설턴트가 배출됐으며 신청자는 150여 명에 달한다.

그간 서류제출의 난이도가 너무 높다는 피드백을 받아 등록표준이력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신청절차를 간소화했고 AI 경력이 없는 신청자들을 위해 IT, AI 기술총론 교육도 무료로 시행한다. 

컨설턴트는 협회가 최근 발족한 인공지능 융합 사업단에 합류하여 여러 산업의 전문가, 기술인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인공지능 융합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 

실제로, 3기까지 배출된 컨설턴트들이 직접 제안, 주체가 되어 스마트팩토리, 경진대회, 문화예술, 교육, 표준화 관련 사업과 광주, 부산, 충남, 인천의 거점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인공지능 융합사업단은 기술기업에게는 산업 수요 발굴과 비즈니스 실증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도입기업에게는 현장 실무적인 지능화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컨설턴트의 활동무대로서 인공지능 기술중계의 전문 일자리 창출과 인공지능 창업 진흥의 효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제4회 인공지능 산업 컨설턴트 자격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