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김은영 기자] 2019시즌 스물세 번째 대회이자 올 시즌부터 레노마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 2019’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성대한 막을 올린다.  사진 = KLPGA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 2019’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성대한 막을 올린다. 사진 = KLPGA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올포유 챔피언십 2018’은 골프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KLPGA투어와 함께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어 올해 열리는 두 번째 대회는 스포츠 캐주얼 ‘올포유’와 프렌치 감성 스타일 ‘레노마’가 함께하며 ‘올포유.레노마 챔피언십 2019’로 골프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지난 5월에 열린 ‘제7회 E1 채리티 오픈’에 이어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두 번째 KLPGA 대회다.

‘올포유 챔피언십 2018’의 초대 챔피언 이소영(22,롯데)은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참가하는 이번 대회를 오랜 시간 기다렸다. 추석 명절을 끼다 보니 대회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크다”며 “사실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자 새로운 스윙을 시도하는 중인데 아직 미완성이라 불안한 점도 있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자신 있게 치겠다”라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상금순위 1위의 최혜진(20,롯데)은 “본 대회의 첫 스타트를 좋은 성적으로 끊었다. 그러나 여러 번 경험한 사우스스프링스 코스에서의 성적은 ‘모 아니면 도’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즐거운 기억만 떠오르는 코스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이 코스는 특히 블라인드 홀을 조심해야 한다. 프로암과 연습라운드를 하며 코스를 잘 살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또 다른 우승 후보로 점쳐지는 조정민(25,문영그룹)은 시즌 2승에 이어 새로운 승수를 추가하기 위해 대회에 나선다. 상금순위 2위인 동시에 효성에프엠에스 대상포인트 3위의 조정민은 지난 ‘제9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with KFC’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조정민이 상승세를 유지해 우승 트로피를 추가할 수 있을지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 자리 잡았다.

또한, KLPGA 메이저 대회 중 최다 상금 대회인 ‘한화 클래식 2019’에서 시즌 첫 승을 이루며 대상포인트 1위와 상금순위 3위에 등극한 박채윤(25,삼천리)과 ‘2019 BOGNER MBN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대상포인트 4위 박민지(21,NH투자증권)도 약 2주의 휴식 기간을 보내며, 치열한 순위 경쟁에 다시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제9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with KFC’에서 깜짝 우승을 기록한 박교린(20,휴온스) 역시 2개 대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박교린은 지난 대회 우승 인터뷰에서 신인왕을 목표로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즌 1승을 신고한 박교린은 현재 신인상포인트 7위(1,009점)로 도약하며 신인상포인트 경쟁에 불을 지핀 가운데, 이번 대회에는 신인상포인트 1,701점으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조아연(19,볼빅), 이승연(21,휴온스), 임희정(19,한화큐셀) 등 루키들이 대거 출전해 자웅을 겨룬다.

2019시즌 사우스스프링스에서 열린 또 다른 KLPGA 대회 ‘제7회 E1 채리티 오픈’의 우승자 임은빈(22,올포유)은 이 대회를 터닝포인트 삼아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린다. 임은빈은 “사실 메인 스폰서의 대회이기에 긴장감과 부담이 있다.”고 말하며 “시즌 목표인 3승을 채우기 위해 추석 연휴에도 쉬지 않고 연습했다. 여러 번 돌아본 코스이고, 우승하며 행복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신 있는 스윙을 하려고 한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대회 주최사 한성에프아이는 선수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고자 여러 홀에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16번 홀에서 알바트로스를 기록할 시 10억 원 상당의 모터뱅크요트가 주어진다. 홀인원 상품으로는 5번 홀에서 3천만 원 상당의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 8번 홀에는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다이아몬드 1.2캐럿, 14번 홀에는 기아자동차 K9 그리고 17번 홀에는 3천만 원 상당의 모터뱅크 제트스키를 내걸며 대회를 더 풍성하게 했다.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특전도 화려하다. 상금 1억6천만 원과 약 2천만 원의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다이아몬드목걸이 세트와 570만 원 상당의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가 부여된다.

갤러리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갤러리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스쿠터, 명품시계, LED마스크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 올포유, 레노마, 캘러웨이 부스도 마련되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한편 한성에프아이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주관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옥수수, 올레TV, LG유플러스, 등을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