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게 패인 목주름, 할머니 같은 팔자주름, 웃을 때 마다 나이 들어 보이는 눈가주름까지. 노화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지만 주름이 하나하나씩 늘어갈 때마다 여성들은 깊은 상실감을 느끼게 된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주름개선을 통한 안티에이징을 위해 고가의 화장품도 마다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지만 그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일 한 소비자단체가 시판 중인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 12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이들 화장품의 주름개선 효과가 소비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진 것.

이에 많은 중년 여성들이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주름개선방법을 갈구하고 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서라도 젊은 시절의 동안 피부를 되찾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 중 하나가 ‘써마지’ 시술이다. 써마지리프팅은 간단한 시술로 이루어지는 리프팅 시술로 수술과 달리 자연스러우면서도, 기대 이상의 주름개선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효과 덕에 중년여성들의 핫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써마지시술. 그렇다면 써마지 시술은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메디라인클리닉 박준우 원장은 “써마지 시술을 통해 피부 리프팅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주름개선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지만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 그리고 써마지 시술의 원리는 어떤 것인지를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기대만큼의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며 “좋은 써마지 시술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3세대 써마지 장비인 써마지 CPT사용여부, 의료진의 미적 감각과 노하우 등을 핵심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박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써마지 리프트는 진피를 열로 자극해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새로운 콜라겐이 차오르도록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몸에 칼을 대야하는 수술 없이 피부에 자극을 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안전하며 통증이 적은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수술과 달리 인공적인 느낌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은 티나지 않게 젊어지고 싶어 하는 중년여성들의 욕구를 충분히 채워줄 수 있는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동안얼굴을 만들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10년 전부터 1세대 써마지를 이용한 리프팅시술을 받아 왔다. 현재는 개선이 특히 어렵다고 알려진 목주름까지도 개선할 수 있는 써마지 CPT까지 도입되어 있는 상태.

메디라인클리닉에 도입된 3세대 써마지인 ‘써마지CPT’는 어떤 장비일까. 박 원장은 “써마지CPT는 1세대 써마지, 2세대 써마지NXT에 비해 2배 이상의 주름개선 효과를 보이며, 통증은 크게 줄여 중년은 물론 미혼여성의 잔주름 개선에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최신 장비다”라고 전했다.

신형 써마지CPT는 특히 핸드피스의 변화로 인해 마취 없이도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시 화상을 방지하는 냉각일체형 기술이 도입되어 안정성을 높였다.

마취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은 시술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했다. 피부에 얼굴주름이 가장 쉽기지만 위험성 때문에 치료가 어려웠던 눈이나 이마, 뺨, 입 주변 시술에 걸리는 시간이 30분 정도로 매우 짧아졌다. 또 기존의 보톡스와 레이저 시술이 가지고 있던 짧은 지속기간의 문제를 개선하고, 기타 부작용을 거의 나타나지 않게 했다.

또 기존 써마지는 얼굴의 주름, 피부 노화에 주로 사용됐지만, 써마지CPT를 이용하면 수술 없이 팔,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신체의 탄력개선 효과까지도 얻을 수 있다.

박 원장은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많은 중년여성들이 고가의 화장품 사용 후 만족감을 얻기 보다는 좌절감을 맛보고 있다는 것을 안다”며 “더욱 확실한 주름 개선효과를 원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써마지CPT 등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