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오늘,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한 ‘2008 우수 디자인(Good Design)’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자사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프리덤 웹사이트(www.crea tivefreedom.co.kr)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프리덤은 한국어도비에서 디자인, 웹, 영상, 모바일/디바이스 개발자들을 위해 만든 사이트로, 실제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reative Suite 3)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나 사례 뿐 아니라 이에 관련된 자료나 기술 노하우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CS3가 추구하는 보다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웹2.0 트랜드에 맞추어 보다 역동적이고 시각적으로 구성되어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티브프리덤 사이트는 어도비 CS3 디자인 프리미엄(Design Premium) 및 CS3 웹 프리미엄 (Web Premium), CS3 프러덕션 프리미엄 (Production Premium)등 CS3 프리미엄 스위트 제품만으로 제작, 지난해 11월 에 오픈 되었으며, 현재 약 20,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며, 한국디자인 진흥원이 주최하는 ‘우수 디자인(Good Design)’선정은 지난 1985 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분야는 제품, 포장, 환경,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소재 및 표면처리 디자인, 건축디자인, 패션디자인 등이며, 각 분야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선정해 ‘GD’마크를 수여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