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미인4 엄다희의 한방다이어트 식단이 화제다.

최근 일맥한의원 페이스북에는 성형의혹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대변신을 이뤄낸 엄다희의 한방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엄다희는 95kg의 고도비만이었지만 렛미인 선정 이후 87일 간의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31kg을 감량함으로써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런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되자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성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공개된 사진은 엄다희가 실제로 하루 동안 섭취하는 식단이다. 내용물을 살펴보면 닭가슴살샐러드, 토마토, 오이, 당근 등 야채와 단백질 위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엄다희의 다이어트를 전담한 일맥한의원 김용민 원장은 “엄다희씨는 식욕이 강해 먹는 것을 좋아하고, 소화기가 튼튼해 많이 먹어도 소화를 잘 시키는 전형적인 토(土)체질이다”며 “한의학에서 말하는 토(土)체질은 영양소를 흡수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 같은 음식을 섭취해도 상대적으로 살이 찌기 쉽다. 따라서 다이어트한약 복용과 함께 철저한 식단 관리가 필수로 병행되어야만 했다”고 밝혔다.

이에 엄다희는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에너지 소모량을 늘리고, 자연스러운 식욕억제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며 식단 조절에 돌입했다. 평소 좋아하던 고기, 해물류,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 등 트랜스 지방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자제하고 섬유질이 풍부하면서도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식사를 했다.

특히 다이어트 초반에는 거의 야채주스, 드레싱 없는 닭가슴살샐러드, 달걀흰자 위주로 먹다가 이후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죽 등으로 영양소를 보충했다.

그 결과 엄다희는 87일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굶지 않고도 건강하게 31kg을 감량할 수 있었다.

김용민 원장은 “엄다희씨는 방송 이후 10kg을 더 감량하는 것이 목표였기에 지금도 여전히 다이어트식단을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만 식단관리를 잘 해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목표치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달 스토리온 채널 렛미인4에 출연한 엄다희는 팔로워 5천 명을 몰고 다니는 온라인 여신이었으나 모두 포토샵으로 만든 가짜 사진이었음이 밝혀져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렛미인으로 선정된 이후 한방다이어트를 감행, 87일 만에 31kg을 감량한 모습으로 나타나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