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검색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캠핑’ 관련 검색어 중 ‘꼬치’ 키워드의 상승세를 기반으로 출시

사진 = gs리테일 심플리쿡 모듬꼬치
사진 = gs리테일 심플리쿡 모듬꼬치

# 캠핑 애호가인 배세호씨(46세)는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꼬치구이 메뉴를 요즘 밀키트를 이용해 간편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 과거에는 캠핑을 가기 위해서 매장에서 일일이 고기, 채소, 꼬치 등을 각각 준비하고, 남는 재료의 경우 어쩔수 없이 버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밀키트 상품을 준비하며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고, 시간상으로도 간편하게 준비가 가능해 만족감이 높다.

포탈 검색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캠핑시즌에 맞춰 출시한 밀키트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상품이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포탈 검색 사이트에서 18년도 ‘캠핑’관련 검색어가 9월, 10월에 다른 기간대비 80% 이상 증가하는 점을 확인했다. 또한, 해당 기간에 연관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닭꼬치, 염통꼬치, 파닭꼬치 등 꼬치구이 관련 키워드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에, 심플리쿡에서는 시즌성, 트렌드성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이를 상품 출시에 적용해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10월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를 출시했다. 고객 취향을 통한 상품 출시는 성공으로 이어졌다. 출시 이후, 바로 해당 카테고리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둠꼬치세트의 인기는 캠핑에서 해당 메뉴를 즐기는 고객뿐 아니라, 집안에서 캠핑 분위기 연출을 위해, 간단한 술안주를 위해 구입하는 고객의 증가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는 파닭꼬치, 닭순살꼬치, 닭염통꼬치 3종 세트로 구성됐고, 계육 함량이 92%로 풍성한 닭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심플리쿡 특제소스가 동봉되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 그릴 뿐 아니라, 집안 내부에서 에어후라이어나 프라이팬에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가격은 14,800원이며,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꼬치 상품 외에도 GS fresh에서는 심플리쿡의 곱도리탕, 감바스알하이요 등 이색적인 캠핑요리가 인기다. 레시피에 딱 맞게 손질된 재료가 들어 있어 가져가기도 편하고 야외에서 조리하기에 적격이라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모둠꼬치세트 출시 기념으로 GS더프레시에서는 선착순 2천개 한정, 양념솔을 증정하며, 12,800원으로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11월 5일 17시부터 7일 17시까지 햄듬뿍부대찌개, 낙곱새, 매콤순대볶음 등 캠핑 이색요리 추천 메뉴 9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 행사가 진행된다. 

최아름 심플리쿡팀 과장은 “캠핑 및 나들이가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고객의 취향을 고민해 출시한 상품이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고객의 TPO(time, place, occasion/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밀키트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이 간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