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인근 5개 점포서 진행

GS THE FRESH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에서 다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코리아푸드페스티벌 참석자들이 GS더프레시 매장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 인도네시아 법인은 지난 10일까지 한 달간 자카르타 인근의 5개 점포에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 한국배, 라면, 김밥, 인삼 등 현지에서 인기 있는 상품에 대한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이 중 주요 상품은 할랄 인증을 받아 현지인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점포에서는 상품 홍보 외 K-POP경연대회, 태권도시범, 한국전통복장입기, 한국문화 그림그리기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해했다.

다양한 시식활동과 문화체험행사는 한국 상품에 대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행사가 진행된 한 달, 전년 동기 대비 한국상품 매출은 213%, 점포를 방문한 고객수는 157% 증가했다.

이 행사는 작년부터 상·하반기에 진행되고 있으며, 자카르타 지역에서는 한국식품과 문화를 알리는 대표적인 한류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수퍼마켓이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 서고 있다는 점에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인도네시아 고객분들이 믿을 수 있고, 만족하는 점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