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22:20 (금)
HUG, 사회복지기관에 복지소외계층 발굴·지원 위한 차량 전달
HUG, 사회복지기관에 복지소외계층 발굴·지원 위한 차량 전달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1.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현장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이동 편의성 증진에 기여
사진 = 지난 15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차량전달식에서 이재광 HUG 사장(좌측)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지난 15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차량전달식에서 이재광 HUG 사장(좌측)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15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HUG의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장애인, 노인 등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기증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상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전국 시·군·구 사회복지기관 100개소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으며, 심사를 거쳐 우선적 지원이 필요한 20개소를 선정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이재광 HUG 사장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및 전국 각 지역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HUG는 지역 소외계층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경차 총 20대를 선정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평택시 사회복지협의회 손영희 사무처장은 “교통 여건 상 복지소외계층 지원에 어려움을 겪던 사회복지기관 입장에서 ‘HUG 차량기증 사업’은 소외계층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따뜻한 선물”이라며, “전달받은 차량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HUG는 국민의 주거복지를 책임지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서 소외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