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6 04:51 (월)
‘용산역서 세계여행’...LG유플러스, 5G 체험관 운영
‘용산역서 세계여행’...LG유플러스, 5G 체험관 운영
  • 윤정환 기자
  • 승인 2019.11.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9일까지 용산역 3층 대합실
VR·AR 최첨단 기기 및 5G 서비스 선보여
1
사진=용산역사 내 설치된 LG유플러스 5G 팝업 체험관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서울 용산역 3층 대합실에 U+5G 팝업 체험관을 구축하고 내달 19일까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용산역 U+5G 체험관은 세계 여러 명소를 5G 서비스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험관 중앙에 위치한 ‘상상박스’는 내부 4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입체적인 영상 구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공간이다. 세계 각국 명소를 담은 영상을 테마에 맞는 배경음악과 함께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상상박스 뒤편에 위치한 ‘AR포토존’은 유럽의 길거리를 형상화한 공간으로 AR서비스를 활용해 유명 인물 및 캐릭터와 유럽의 거리에서 함께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유플러스는 VR존에서는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VR 헤드셋,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 ‘지포스나우(GeForce NOW)’, AI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등 체험코너도 마련했다.

용산역 U+5G 체험관을 방문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평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하면 된다.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5G 체험존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용산역사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 4면 입체 영상, AR글라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만큼 또 한번 5G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