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토스 캡처
사진= 토스 캡처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1일 오전 9시 토스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토스는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토스 행운 퀴즈 문제가 변경되면 정답이 바뀔 수 있다.

 

1.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현재 소속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이고, 월평균소득 ○○○만원('19년 기준) 이하인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부모요양비, 자녀학자금융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이율은 연 1.5%이며, 상환조건은1년 거치 후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후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를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251' 이다.

 

2.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총 8종의 필수자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b두 종류 이상 신청 시 1인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짝지은 융자종류와 한도액을 보고 □□◇◇◇에 들어갈 융자종류를 맞춰주세요. 의료비-1,000만원(실제 발생비용 내) 혼례비-1,250만원 장례비-1,000만원 부모요양비-1,000만원(대상1인당 연500만원) □□◇◇◇-1,000만원(□□1인당 연500만원) 임금감소생계비-1,000만원(감소임금 내) 임금체불생계비-1,000만원(체불임금 내) 소액생계비-200만원"이다.

정답은 '자녀학자금' 이다.

 

3.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근로복지공단의 신용보증지원사업을 통해 융자금액의 100%를 보증 지원받을 수 있어 저신용 저소득 근로자도 별도 담보 제공없이 융자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신용보증료가 별도발생하게 되는데요 임금체불생계비는 연 ○%의 보증료가, 그 외 융자종류는 연 ◎.●%의 보증료가 융자금액에서 선공제 됩니다. ○◎●에 들어갈 숫자를 차례대로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109'이다.

 

4.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은 저소득 및 임금체불 근로자를 대상으로 금융복지를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 및 □□◇◇법에 따라 기획재정부 □□위원회 □□◇◇으로 조성,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 이다.

정답은 '복권기금' 이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