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5 22:20 (목)
리니지M, 월드 던전 ‘격돌의 탑’ 공개
리니지M, 월드 던전 ‘격돌의 탑’ 공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2.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설 제작 비법서’,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는 최상위 던전
- ‘커츠’, ‘파우스트’, ‘데몬’ 등 필드 보스 5종 리뉴얼 진행
사진 =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새로운 월드 던전 '격돌의 탑'을 모든 월드에 공개했다.
사진 =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새로운 월드 던전 '격돌의 탑'을 모든 월드에 공개했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주)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새로운 월드 던전 ‘격돌의 탑’을 모든 월드에 공개했다.

‘격돌의 탑’은 기존의 ‘오만의 탑’ 몬스터가 강화된 형태로 등장하는 던전이다. 7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하루 5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격돌의 탑’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격돌의 탑’의 3개 층에서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각 층의 보스 몬스터는 지정된 시간(1층 ‘심연의 뱀파이어’ 오후 9시, 2층 ‘탐식의 쿠거’ 오후 10시, 3층 ‘증오의 나이트발드’ 오후 11시)에 등장한다. 각 보스를 처치하면 ‘영웅 제작 비법서’,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 ‘역사서 주머니 1~8장’ 등의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전설 제작 비법서’, ‘전설 등급 스킬북’, ‘뱀파이어의 망토’ 등의 아이템도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가 ‘격돌의 탑’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히든 보스인 ‘감시자 리퍼’가 등장한다. 히든 보스가 등장하면 격돌의 탑 내부의 모든 이용자가 각 층의 입구로 텔레포트되어 함께 공략할 수 있다.

엔씨는 5종의 필드 보스(커츠, 파우스트, 광풍의 샤스키, 질풍의 샤스키, 데몬)의 외형, 공격 패턴 등을 개선했다. 이용자가 처치 시 받을 수 있는 보상(기술서 ‘쇼크 스턴: 마스터’, 마법서 ‘홀리 스위프트: 에이션트’ 등)도 추가했다.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