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견적사이트 이용, 국내보험사 자동차보험료 한눈에 비교

동일한조건으로 보험가입시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 제각각

15일 보험업계 따르면 손해보험사들의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은 일률적이지 않고 보험회사마다 동일한 조건의 상황에서도 가입자특성에 따라 보험료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분이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신규차량을 구입할 경우 또는 보험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갱신보험료가 얼마인지 어느 보험사가 더 싸고 비싼지 선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분에게 자동차보험은 이제 선택이 아닌 의무적으로 가입하여야 하는 보험이다. 따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다 좋은 조건으로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따져볼 수 밖에 없다.

최근 들어 소비자들이 자동차보험료가 각 보험사별로 많게는 20%이상 차이가 난다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실시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http://me2.do/5eANvqnb)를 이용하여 각 보험사별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는 추세가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유지하는 비중에 주유비 다음으로 매년 납입하는 자동차보험료는 상당부분 차지하기 때문에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각 보험사별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통하여 다양한 조건들을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인터넷 실시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인터넷으로 바로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알 수 있고 전화만으로 상담원과 보험료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을 상담 후에 저렴한 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또한 보험가입 이후에 보험담당자가 자동차 사고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까지 이루어져 더욱 편리하다.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손해보험사별로 보험료계산 비교표를 받아보고 검토 후에 보험가입을 하는 결정하는 것이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첫 번째 방법이다.

자동차보험은 각 개인별로 운전경력, 차량사용용도 차량옵션에 따라 보험료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므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료를 절감하는 방법을 상담원과 충분히 상담 후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에게 딱 맞춰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최적에 방법이기도 하다. 운전자 연령은 높을수록 저렴하고 낮을수록 보험료가 비싸다. 운전자 범위도 주로 사용하는 최소한의 인원만 운전하는 것으로 맞추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동차보험료는 보험료 자율화 이후로 각 보험사별로 인상 및 인하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보험료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 편이다. 또 보험료가 분기마다 새롭게 변하기 때문에 인터넷 실시간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각 보험사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표를 받아보면 더 유리한 조건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