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며, 매해 매번 같은 내용으로 재계약을 보험료가 같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 절약을 위해서는 여러가지를 파악하고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다 비슷해 보여도 담보가 생각보다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어 가입자가 원하는대로 설계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자동차보험은 각종 담보설계에 따라 보장 및 보험료가 달라지게 된다. 동일조건의 설계를 할지라도 각 보험사에 따라 그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me2.do/Gbj5WgyQ )를 통하여 보험료 비교표를 이메일로 받아보고 보험가입 결정을 하여야 불필요한 보험료를 납부를 줄일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결정하는 데는 보험가입 경력이나 또는 차량의 용도등 많은요소들이 포함되는데 그 내용을 알 수 있다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아래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제공받은 절약방법을 알아보았다.

1.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 이용하는것이다.
국내 모든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한눈에 보기쉬운 비교견적은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 비교표를 받아보고 최저가를 찾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2. 운전자설정을 적절하게 하여야한다.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운전자설정이 중요하다. 우선 운전자의 범위는 '누구나'로 넓게 하기 보다 가족한정 또는 1인 한정으로 제한을 두는 것이 좋다.

3. 교통법규 준수 여부를 하자.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잘 수행한다면 자동차보험료를 매년 할인을 받을 수 있게되고 반면 교통법규를 어길 경우 매년 할증이 붙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4. 차량 용도를 잘 설정하자.
차량 운행의 용도가 무엇인지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므로 개인적으로 사용할경우 출퇴근용으로 하여야 보험료가 저렴하다.

5. 할인특약을 이용하자.
연간 주행거리가 적다면 주행거리연동특약과 자동차요일제를 선택하게 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하지만 두 할인 특약을 동시에 적용할 수 없고 보험사마다 할인율이 다르므로 비교견적 받아 볼 필요가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