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년 전통의 유럽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1
사진=홈플러스 모델들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프레이(FREY)’ 초콜릿들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전국 138개 점포에서 스위스의 1등 초콜릿 브랜드 ‘FREY(프레이)’ 초콜릿 14종을 단독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130년 전통 초콜릿 브랜드 ‘프레이’는 ‘초콜릿의 나라’ 스위스에서만 연 매출 2억1100만유로(한화 2734억원), 시장점유율 25%를 기록하는 판매 1위 브랜드다. 

프레이 초콜릿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된 우유와 설탕으로 만들며, 코코아빈 등 원료 구매부터 유통까지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꼼꼼한 제조방식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프리미엄 초콜릿이다. 

가장 보편적인 ‘바’ 스타일의 초콜릿부터, 한입 크기의 크런치 타입, 작게 잘라먹을 수 있는 마호니 스타일 초콜릿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상품이 출시돼있다. 홈플러스는 이 중 대표적인 14종을 들여왔다. 

나정민 홈플러스 글로벌소싱식품팀 바이어는 “통상 유럽에서 ‘프리미엄 초콜릿’의 대명사로 알려진 스위스의 넘버원 브랜드 프레이 초콜릿을 국내 고객들께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코코아빈부터 유통과정까지 스위스 본사가 꼼꼼하게 챙기는 프레이 초콜릿과 함께라면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의 품격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