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디지털저작권관리) 업계가 솔루션의 적용 영역을 세분화해 시장 공략이 나선다.

이에 따라 일반 문서는 물론 다양하게 특화된 전문 데이터까지 DRM 적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파수닷컴은 전문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인 ‘파수DRM원솔루션(Fasoo DRM ONE Solution)’ 이달 말 출시한다.

이 솔루션은 아래 4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향후 시장 요구 및 고객 니즈에 따라 범위 확장 예정이다.

DRM ONE for CAD는 기존의  CAD 설계도면 보안 솔루션에서 한 차원 더 진일보해, CAD 저작도구 및 주변도구에 대한 전천후 지원으로 전체 제조 공정(workflow)을 보안하는 설계도면 보안 솔루션이다.

DRM ONE for CODE는 개발자들의 프로그램 소스코드에 대한 원천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소스코드 보안 솔루션이다.

DRM ONE for GIS는 지리정보시스템의 모든 구성 프로그램을 지원해, 보안 틈새는 없애고 업무 유연성은 보장한다.

DRM ONE for DESIGN은 실제 2D/3D/동영상/웹 디자인 등의 비주얼 제작에 사용되는 주요 그래픽 저작도구 및 주변도구를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그래픽데이터 보안 솔루션이다.

한편 DRM 업체인 마크애니 역시 특화 솔루션을 조만간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파수닷컴의 조규곤 사장은 “최근 잇따라 불거지고 있는 내부정보 유출사고와 더불어 핵심기술 보안에 비상이 걸린 공공 및 SMB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DRM 솔루션 개발하게 됐다”며 “고객들은 일반문서는 물론 다양하게 특화된 전문 데이터까지 보다 손쉬운 방법으로 한층 강화된 보안정책을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