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의 고민은 ‘어디에서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가?’이다.

처음 보청기를 구입하고자 하는 경우 우선 보청기브랜드를 정해 놓는 것이 빠른 선택을 위한 지름이 될 수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에 충분한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인지, 국내 판매 시장과 A/S 관련하여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를 결정했다면 보청기판매점의 전문성과 청력관리 능력을 체크해야 하는데 해당 브랜드 보청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지 따져 볼 필요가 있다. 보청기는 브랜드에 따라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안에서도 제품에 따라 세부적인 특성이 나뉜다. 때문에 단일 브랜드를 취급하며, 많은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센터에서 구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다음은 청각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보청기구입은 단순하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다. 청력검사부터 보청기제품 선택, 귓본채취, 보청기제작, 보청기착용과 보청기적응을 통한 정밀한 피팅 등 매우 높은 전문성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청각전문가의 상주여부가 매우 중요하다.

끝으로 보청기착용기간 동안 청능재활프로그램 등을 통한 청력관리 능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는 ㈜스타키코리아가 공식인증한 전문가그룹으로 전국 50여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보청기에 관한 전문지식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진 청각 전문가들이 보청기상담부터, 보청기제작, 청각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보청기 구입 후에도 청능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수준 높은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키보청기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반드시 ‘스타키보청기 전문센터’를 검색하여 가까운 센터를 방문하길 권한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