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e커머스 교육 트렌드는 ‘무재고 창업’과 ‘1인 마켓’
- NHN고도, 무재고/소자본 창업 교육 ‘고셀러’와 전자상거래 운용&관리 시험 위한 ‘고도몰5’ 교육 확대
- 유관기관 교육 협업 통해 다양한 지역/계층 예비창업자들에 양질의 창업지원 제공할 것

사진 = NHN고도 로고
사진 = NHN고도 로고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지난 17일 업계 및 기관의 창업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2020 NHN고도 e커머스 창업교육 프로그램 설명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NHN고도는 온라인 마켓 창업 활성화 차원에서 각종 전문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매해 변화하는 e커머스 시장 추세에 발맞춰 ▲2020년 e커머스 교육 트렌드와 ▲지난 10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e커머스 창업 전문교육 콘텐츠, ▲창업교육 성공사례를 업계 및 기관 교육담당자들에 공유하고자 준비됐다.

2020년 e커머스 교육 트렌드로는 ▲도매 기반의 B2B 유통 플랫폼 시장을 활용해 셀러 개개인이 재고 없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무재고 창업’과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을 마케팅 기반으로 하여 한 번에 1개의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1인 마켓’이 소개됐다. NHN고도는 2020년의 e커머스 트렌드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으로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창업 과정' 및 '무재고 B2B 1인 마켓 창업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NHN고도의 주요 교육사업으로는 ‘고셀러’와 ‘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고셀러’는 NHN고도가 올해 새롭게 시작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무재고/소자본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B2B 창업'을 소개하고 실제 판매 도달까지의 프로세스를 교육한다. ▲‘자격증 교육과정’은 2020년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 운용사&관리사2급 실기 프로그램으로 운용되는 ‘고도몰5’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이 뚜렷한 성장을 보인 성공적인 교육 사례로는 작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함께 진행한 ‘쇼핑몰 경진대회’와 트렌드 키워드인 '1인 마켓'을 바탕으로 한 ‘1인 마켓 특화 쇼핑몰 창업과정’이 언급됐다. 

NHN고도 측은 “NHN고도는 창업전략팀을 구성하여 e커머스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전문교육, 스튜디오 무료대관, 인큐베이팅 등 창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창업 유관기관과의 교육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역, 계층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양질의 창업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