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기업별 1:1 기업상담부스 운영 애로사항 청취

[사진 고양시 제공]
[사진 고양시 제공]

[데일리그리드 고양=김기경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9일 일산서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0 중소기업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진흥공단, 경기FTA 종합지원센터, 경기테크노파크, 한국무역협회 등 18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진행했다.

설명회에서는 기업·기술 애로 해소, 사업화 및 창업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새해 달라지는 지원제도 등 올해 추진하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시책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주요 사업, 세부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행사현장에서 설명회와 병행하여 기관별 1:1 기업상담부스를 운영,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을 방문한 기업인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2020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서를 배부했다.

1시30분부터 17시까지 4시간이 넘게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는 정부의 다양한 지원시책 정보를 얻으려는 기업인 200여명의 열정으로 행사장이 가득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는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시책에 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해마다 시책설명회에 꼭 참석하고 있다”며 “더욱이 1대1 상담창구가 운영되어 현장에서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안내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은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경기도 기업지원 홈페이지, 고양시청 홈페이지 기업지원 게시판을 이용해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기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