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는 올해 공개채용 3천 120명, 경력채용 1천 40명, 임기제 채용 1천 40명 등 총 5천 200여 명의 군무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2020년 군무원 신규채용규모는 2018년 대비 약 5배, 2019년 대비 1천 여명이 늘어난 ‘역대급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다.

이는 국방개혁2.0 추진에 따라 비전투분야 군인 직위를 민간인력인 군무원으로 대체되는 등의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군 부대에서의 군무원 역할과 중요성이 커지면서 우수 인재 유치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임이 분명하다는 것이 국방부의 입장이다.

이에 군무원시험 대비 최다 직렬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온 에듀피디(대표 김천엽)은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무원 합격생들의 수험 준비기간, 학습 패턴, 합격 커트라인 등의 빅데이터를 집중 분석하여 학습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직렬별 맞춤 커리큘럼이 제공되는 “6개월 단기완성반”을 선보이면서 선착순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퍼특가 프로모션’는 군무원시험 직렬별로 수강료 맞춤 할인 혜택을 적용하여 학습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춰 응시생들은 오로지 학습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모션으로, 현재 혜택이 적용되는 직렬은 건축, 군사정보, 군수, 수사, 유도무기, 전기, 전산, 전자, 전차, 차량, 토목, 행정, 환경 등이다.

또한 에듀피디의 군무원 패키지 수강생 전원에게는 군무원 시험에 응시하기 전 필수로 획득해야 하는 G-TELP, 기초토익, 한국사능력검정 시험대비 특강 및 합격의 변별력을 높여줄 국어문법 기초특강, 군무원국어 단원별 기출특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군무원국어 단원별 기출특강”은 군무원 국어시험에 실제 출제되었던 14개년치 기출문제 350題를 복원하여 단원별로 재구성한 ‘2020 군무원 국어 단원별 기출문제집 군기잡기’ 교재와 함께 정원상 교수가 저자직강으로 진행하며, 문제풀이와 함께 어휘/문법/문학/비문학/독해의 이론 체계를 재정립하여 문제 유형별 풀이과정을 상세히 알려줘 실전 문제풀이 능력 향상을 돕는다.

에듀피디 군무원 수험관계자는 “군무원 9급 공채시험은 영어, 한국사 과목이 지텔프, 한국사능력검정 등의 공인시험으로 대체되어 단 3과목만 응시하면 된다는 점과 최근 대규모 채용에 따라 낮아진 경쟁률과 합격선으로 인해 6개월 이내의 단기간 준비로도 합격의 기회를 노려볼 만하다”며, “에듀피디는 준비기간 대비 공부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군무원 직렬별 ‘6개월 단기합격반’을 선보이며 국어 및 전공 2과목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빈출이론, 기출예상 문제풀이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군시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2020 군무원시험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직렬별 상세 혜택 및 과목별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