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창업 ‘봉구통닭’은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보고싶다l주l’ 에서 런칭한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전국 80호 가맹점의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전국 110호 가맹점의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시래기’, 전국 140호 가맹점의 PC방 브랜드 ‘스타덤PC방’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이력이 있다.

이 가운데 ‘봉구통닭’은 최근 치킨창업이 불황인 가운데 최신 트렌드인 뉴트로 감성을 내세워 불황을 이겨내면서 젊은층과 중, 장년층에게 큰 인기몰이를 하고있으며,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어 수도권에 이어서 02월 06일 시흥 배곧신도시점을 오픈하였다.

'봉구통닭'의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은 작년 9월부터 신림역점, 안산 선부점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성황리에 영업 중이다. 그만큼 많은 창업주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봉구통닭이 시흥의 배곧신도시에도 입점을 한 것이다.

한편, 1900년 초 개화기의 분위기를 살려 '뉴트로' 감성을 앞세워 인테리어에 역사를 담은 ‘봉구통닭’은 봉구닭, 고봉닭, 마봉닭 등 긴 시간의 메뉴개발 후에 탄생한 시그니처 메뉴와 봉구통닭만의 컨셉으로 분위기 있는 외식 공간을 만들었다는 평을 받으며 SNS 인증샷, 데이트 코스 등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봉구통닭 관계자는 "고객들에게는 트렌드에 맞춘 시그니처 메뉴와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가맹점주들에게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외식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체계적인 전략으로 자리 잡는 치킨창업브랜드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따라서, 치킨창업 봉구통닭 관계자는 “가맹점 보호를 위해 메뉴, 캐릭터, 인테리어 등 총 10여가지의 상표를 특허출원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사안은 본사에서 관리 중이다”라고 하며,  “모방브랜드로 인해 가맹점주들이 피해보는 일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창업 봉구통닭은 가맹점주를 위한 2200만원 상당의 치킨창업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맹비 면제, 교육비 면제, 가맹이행보증금 면제, 재계약비 면제, 로열티 면제, 광고분담금 면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봉구통닭은 제1금융권 은행과의 MOU를 체결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봉구통닭 창업자는 최대 1억 대출 지원 혜택 및 무이자 주류 대출 최대 2억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창업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