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 산하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에서 1월 28일(화)부터 2월 11일(화)까지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은 경남로봇랜드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경남마산로봇랜드 수요형 과제를 발굴하고 경남형 로봇 콘텐츠 특화 영역 과제 도출에 목적을 두고 있다. 도내 콘텐츠 기업과 로봇 콘텐츠를 활용한 아이디어에 관심 있는 경남 콘텐츠 기업 및 전 지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2월 11일 15시까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경남 내 소재한 콘텐츠 기업 중 콘텐츠 기술을 활용해 해커톤 주제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해당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링을 통해 구현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기업 7팀을 선발한다. 일반인 그룹은 해커톤 주제 관련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1인 또는 2~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경남 콘텐츠 기업과 마찬가지로 참가자 중 7팀을 모집한다.
 
대회 참가자들은 로봇 및 콘텐츠 분야를 결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새로운 문화 콘텐츠 기술(CT)을 통해 실현 가능한 콘텐츠 분야를 접목시키고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 방안에 관련해 ▲가족단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개발 ▲로봇랜드 내 판매 가능한 먹거리 콘텐츠 개발 ▲홍보 가능한 영상 콘텐츠 ▲그 외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해커톤 행사를 통해 사업 현실화에 힘쓸 계획이다.
 
2월 12일 선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이들은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경남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에 참여한다. 본 행사는 각 참가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아이디어 퍼실리테이션, 경남로봇랜드 탐방, 전문가 멘토링 등 다채로운 영역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을 통해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심사위원단 심사 및 참가자 투표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인기상(1팀)을 선정한다. 최우수상(300만원), 우수상(200만원), 인기상(100만원) 상금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우수상 선정 과제는 3차년도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할 예정이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로봇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 개발과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해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을 주최하게 되었다”며,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이들에게 분명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 대회는 경남도가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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