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7월 코딩로봇 마운지로 앵콜 와디즈 펀딩을 성공적으로 종료한 골드래빗 주식회사가 홍콩 교육 전문업체(VIP Consultancy Limited)와 전략적 파트너쉽과 400억원대의 교육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마운지 ‘블록 로봇 장난감 교구’는 누구나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배울 수 있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거기에 창의력 놀이부터 게임과 교육이 어우러진 다양한 활용성이 홍콩 교육 전문업체(VIP Consultancy Limited)가 추구하는 교육취지에 부합하여 계약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운지 코딩 로봇 키트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중학생 코딩교육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마운지는 코딩 로봇 키트 출시 배경으로 코딩교육과 교육용 로봇 시장의 빠른 성장을 들면서 지난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초·중·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의무화되면서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부담되는 사교육비를 지불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집에서 쉽게 코딩 로봇을 매우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교구를 만들고 싶었다 밝혔다.
 
이에 2018년 와디즈 첫 펀딩을 시작으로 서포터의 피드백과 내부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였고, 2019년 2차 펀딩 165%를 달성하면서 완성도 높은 로봇 장남감 교구를 출시하였다.
 
마운지 코딩 교육은 학원에 가거나 교재를 구매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전용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집에서 혼자서도 충분히 코딩교육을 할 수 있다.
  
블록놀이가 매뉴얼을 따라 단순하게 조립하는 도구였다면 마운지 ‘코딩로봇’은 사용자가 스스로 원하는 모양과 동작을 생각하여 정리한 다음 이를 표현해내는 제품이다. 즉, 목표를 설정하고 생각하고 실행하고 만들고를 반복하면서 완성하는 것이다.
 
마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마운지를 블록과 결합한 조립도를 마운지 레시피라는 이름으로 배포하여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어 다양한 로봇을 조립하면서 흥미를 유도할 수 있고 로봇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출시와 동시에 학부모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마운지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