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MBC
사진제공 = MBC

[데일리그리드=정진욱기자] 내일 4일(수) 낮 12시 10분에 MBC 특별생방송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가 방송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의 각계각층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편성된 MBC 특별 생방송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는 허일후, 김수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10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MBC 특별생방송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각 지역의 피해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로인한 소비위축, 보육대란 등 코로나19가 바꾼 대한민국의 현재 상황을 각계 전문가 패널들과 함께 긴급 점검하고 그 대책을 모색해 볼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혈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삶이 더욱 피폐해진 소외계층,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특별 모금운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생방송 중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콜센터 (1544-9595)를 통해 국민들의 성금과 기부물품을 접수받고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구호키트 3만~5만 세트와 개인 위생용품 5만 세트, 그리고 의료진들을 위한 위로키트 등을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MBC는 특별생방송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 방송과 더불어 MBC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힘내라대한민국과 함께 당신의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해시태그 달아 응원하기 릴레이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