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원산업이 세종시 본사 및 1공장을 고양시로 이전한 이후, 첫 론칭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론칭되는 제품은 ㈜부원산업의 닥터케라피 브랜드와 대한민국 장수브랜드인 말표산업이 콜라보하여 만든 ‘뉴트로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몇 년 전부터 레트로 상품들이 유행하며 새로움과 복고가 만난 뉴트로 아이템들에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부원산업의 닥터케라피는 연 2천만 개 이상 판매되며 오래전부터 국민들에게 익숙했던 ‘말표구두약통’의 콘셉트에 립밤, 핸드크림, 풋크림을 더할 예정이다.
 
닥터케라피 관계자는 “60년대부터 변화해온 말표의 로고와 디자인을 제품에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말표를 상징하는 로고의 변천사를 표현할 것이다. 촌스럽지만 강력한 특징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닥터케라피 X 말표’ 콜라보 케어 제품은 윤기와 광택을 상징하는 말표의 이미지에 립밤(체리블라썸), 핸드크림(코튼블라썸), 풋크림(프리지아), 자수 파우치, 총 4종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이트데이 선물을 타깃으로 판매되는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립밤은 상큼한 체리블라썸 향으로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으며, 핸드크림은 시어버터 함유량을 높여 보습감이 뛰어나지만, 끈적이지 않고 가벼운 무게감에 4계절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풋크림은 다가오는 샌들의 계절, 여름에 대비하여 발 각질 관리에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말표만의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말표파우치는 명품파우치의 느낌을 풍기고 있다.
 
화이트데이 타깃으로 론칭되는 ‘닥터케라피 X 말표’ 콜라보 케어 제품은 3월 10일 CU편의점 독점으로 7,000개 세트만 판매된다.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원산업의 닥터케라피 자체 판매몰에서도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설명에 따르면 디자인이 귀엽고 독특해서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선물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수량이 단 7,000개만 준비되어 구매 기회를 놓치면 앞으로 추가적인 구매가 불가능하다. 이에 관계자는 “뉴트로 감성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콜라보 제품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원산업은 제2의 뉴트로를 시작할 의류, 양말, 스냅백 등을 추가로 론칭할 예정이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