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태어난 조국이 곧 살아가야 할 나라라는 무언의식 같은 게 존재했다. 하지만, 글로벌시대가 도래하면서 젊은 층의 해외이주 발걸음은 더욱 늘어나고, 이제는 중 장년층 이상의 세대에서도 미국 영주권취득 등을 통해 해외취업 및 해외이민을 선택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이제는 필요한 사람만 선택적으로 영주권 취득을 하는 것이 아닌, 자격증마냥 미국 영주권, 해외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외국에서 운전하려면 국제운전면허가 필요하듯 일정기간이라도 해외에 거주하고자 한다면, 편하게 체류하기 위해서는 해외영주권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과거 미국 부동산에 대한 장벽이 높아 미국이민을 꺼려했던 이민희망자들은, 최근 폭발적으로 상승한 국내 부동산의 영향으로 부담 없이 미국이민을 고려하고 있다. 더욱이 미국의 저금리 정책으로 인한 부동산경기의 활성화와 유연한 미국의 주식거래 시스템은 미국 이민희망자들에게 미국이민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 영주권 취득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트럼프정부가 출범한 이후부터는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을 통해 미국에 체류하기가 어려워졌다. 취업을 하더라도 일년에 한번 4월초에 실시되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할당된 비자쿼터 안에 들어야 비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결론적으로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거나 취업을 하더라도 과거처럼 쉽게 영주권취득을 받기 어려워졌다. 게다가 기업들은 OPT로 36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전공자들을 선호하다 보니, 그 외 전공분야 졸업자들은 마땅히 일자리를 구하기도 어려워졌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미국 내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녀들의 대학 졸업 전, 미리 영주권 취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물색하고 있다. 

해외이주의 명가 신세계이주공사에서는 이러한 미국영주권 취득 희망자들을 위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미국영주권 취득을 보장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바로 3월 14일 토요일,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미국영주권 취득, 해외 영주권 취득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세미나는 역삼동 아르누보 호텔 3층 메인룸에서 개최되며, 미국투자(EB-5, E-2)와 캐나다이민 세미나를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선보일 미국투자이민 EB-5 프로젝트로는 미국의 유명 관광지인 엘로스톤 국립공원 인근 스키리조트에 건설중인 프로젝트인 Montage Hotel 프로젝트가 있다. 본 프로젝트는 엘로스톤 클럽을 성공시킨 개발회사의 2차 프로젝트이다. 엘로스톤 클럽은 세계적인 유명인사들이 분양을 진행 해 더욱 주목 받은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9년에 큰 인기였던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의 트래저 아일랜드 투자이민 프로젝트도 함께 소개되는데 트레저 아일랜드 프로젝트의 경우 부동산에 1순위 담보를 확보하고 융자하는 프로젝트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요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미국 E-2비자 프랜차이즈도 소개된다. 미국 E-2 사업비자는 짧은 수속 기간, 저렴한 투자금액 등의 장점뿐만 아니라, 미국영주권자에 준하는 혜택을 미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사업체를 유지하는 동안 영구적인 체류가 가능하며, 자녀들의 공립학교 무상교육도 가능하다. 특히, 필요한 경우 추후 영주권 신청도 할 수 있기에 E-2사업비자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고 있다. 신세계이주공사에서 진행 중인 E-2비자 프로그램으로는 현지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동부지역의 WNB Factory와 Kokee Tea 그리고 캘리포니아지역의 통증클리닉 프랜차이즈인 Luzwave 브랜드가 있으며, 이러한 프로그램들 모두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당 브랜드들을 직접 운영중인 점주의 생생한 인터뷰 및 답사후기 동영상까지 소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한 해외부동산 매물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 영주권 취득방법인 AIPP와 SINP 취업이민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한다. 실제로 지난 2월 세미나에서 소개한 신세계이주공사의 AIPP취업이민 프로그램 뉴브런즈 윅 주 몽튼 수산 가공업이 신청자들의 관심 속에 모집을 마감해, 이번 캐나다 취업이민 프로그램 소개도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존에 진행했던 AIPP취업이민 외에 새로운 고용주를 소개한다. 세미나에서는 미국 E-2비자 소개와 동일하게 캐나다 이주고객들의 현장 근무지와 현지 거주지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현재 캐나다 이민 중에서 자격조건이 가장 수월한 편인 캐나다 사스캐츄완주 이민, SINP취업이민도 소개될 예정인데, 해당 취업이민은 서비스업과 관련된 우량 고용주 확보로 주정부승인(Nomination) 후에 취업비자(Work permit)로 연결되며, 자녀무상 교육 및 의료와 Child benefits등 영주권과 동일한 혜택을 미리 받으면서 주정부 승인 후 영주권 신청을 바로 접수할 수 있다.
 
미국 투자이민(EB-5, E-2)와 캐나다 AIPP, SINP 취업이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곧 개최될 3월 14일(토) 신세계이주공사 세미나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번 세미나는 예약자에 한해 입장료와 주차비가 모두 무료다. 세미나 참가 관련 사항은 ㈜신세계이주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