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이 점차 상용화되고 있으나, 몇가지 문제점이 있다. 특히 블록체인은 아직까지 기존 IT 데이터 인프라와의 연결이 부족한 실정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이 외부정보를 받아드리는 기능이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현재 스마트컨트랙트가 데이터 처리와 검증에 난항을 겪는 것이다.

이렇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에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수준 낮은 인터페이스를 다루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외부 플랫폼에서 블록체인으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블록체인 데이터 신탁'이 필요하다.

덱시스템즈(DECK systems)는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개발과 구현을 위해 외부정보를 블록체인과 연결시켜주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또한 분산 데이터를 공급과 합의의 매커니즘으로서 데이터 조작을 방지해준다.

블록체인 기술이 앞으로 더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외부 데이터를 받아들여 스마트컨트랙트의 처리 기능을 보완해야만 한다. 그렇기에 'deck 블록체인 플랫폼'은 외부 데이터와 블록체인을 이어주는 다리의 역할을 수행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eck 코인은 ERC-20 타입으로 총 발행량은 1,000,000,000 Deck이다. 체인엑스 거래소에서는 2월 29일부터 4월 18일까지 IEO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라운드는 2월 29일부터 3월 18일까지 진행된다. 1DECK 코인은 0.01 달러와 15%의 보너스를 지급한다. 한편 2라운드는 3월 28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1 DECK 당 0.01 달러와 10%의 보너스를 지급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DECK 공식 홈페이지 및 텔레그램 또는 체인엑스의 IEO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