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불황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태까지 겹쳐  소비심리가 바닥을 치고, 경기는 더욱 움츠러 들면서 단순하게 인력감소만으로는 상황이 악화될 뿐이다.

이럴때 일수록 매출 상승의 주체라고 할 수 있는 고객을 지속적으로 매장을 찾게 하는 것이라 볼 수 있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이에 '맥탐정 흡스'역시 어려운 시기에 제대로 된 창업의 성공요건을 갖추기 위해 기성적인 부분과 획기적인 부분을 접속하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나섰다.

현재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 일반적 소비자들은 소비를 꺼리고 외출을 삼가는 경우가 많은데, 실질적으로 이들이 매장을 찾게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인테리어만으로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없다.

'맥탐정 홉스'에서는 획일화된 복고풍 인테리어만이 아닌 차별화된 컨셉을 부합하여 탐정에 걸맞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소품등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자 하였으며, 부분적인 소품 변화만으로도 지속적인 새로운 매장 내부의 변화를 꾀할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메뉴도 '맥탐정 홉스'에서 누구나 기본적으로 생각하지만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였다.

맛 부분에서는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매뉴 테스트 등을 통해 언제나 변함없는 맛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각 메뉴가 부담 없이 양껏 즐길 수 있도록 가격을 책정하여 최고의 '가성비'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였으며, 1년 2회 새로운 메뉴 개발 및 출시 등 지속적으로 다양성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맛과 퀄리티, 다양성을 앞세워 꾸준한 고객을 확보하는데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많은 고객들이 바이러스로 인해 외출을 꺼려하여 배달로 인한 매출증대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많은 매장 자영업자들이 매장 매출 감소로 인해 배달도 겸할 수 있는 대안을 찾고 있지만 주류 배달의 문제에 대한 부분은 쉽게 해결할 수 없다. '맥탐정 홉스'는 프랜차이즈 호프 최초로 캔시머라는 기기도입으로 테이크아웃 및 주류 배달까지 가능케 하였다.

또한 매장내에서는 자동 맥주추출기 도입으로 인하여 매장직원이 직접 수동으로 맥주를 추출할 필요없도록 하여 인건비 절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일반 추출기보다는 거품으로 인한 로스율도 없앴다. 거기에 자동 추출등으로 인하여 고객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관계자는 "일반 호프 프랜차이즈이지만 맛과 퀄리티가 높고 가성비가 높으며, 일반 술집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고객은 물론 창업자들까지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면서, "시국적인 요인으로 좋지 않지만 그 상황에만 안주해 지속적인 변화와 활로를 찾지 못하면 결국 도태되기 마련으로, 요즘 같은 시기임에도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함께 하실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맥탐정 홉스 본사 관계자는 "술집 창업 및 소규모 창업을 희망하시는 창업자들을 위해서 금전적인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대출 지원 제도를 구축하였으며, 운영 미숙으로 인한 실패를 없애기 위해 담당 바이져를 배정하여 꾸준한 교육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업종 변경 문의도 많아,  자세한 추가 상담은 본사 홈피나 대표전화를 통해서 가능하다.

'맥탐정 홉스'의 대한 창업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