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인물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에서 ’지식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리아애견미용학원 대표 설민우 원장. 

이는 반려견 미용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해외시장 진출에 앞장서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인정받은 것이다.

코리아애견미용학원 설민우 원장은 “애견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애견미용사를 전문 직종으로 인정하는 인식은 여전히 매우 낮은 수준이다. 그래도 우리는 소중한 생명을 다룬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필드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책임감과 현장 능력까지 갖춘 애견미용사가 늘어났으면 한다. 뛰어난 애견미용사·핸들러를 배출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 “고 열정을 내비쳤다.

설 원장은 한국애견연맹(KKF) 미용 및 도그쇼 심사위원, 아시아 애견연맹(AGF)미용 심사위원을 겸임하고 있으며, 실력이 뛰어난 프로 애견미용사로 인정받으며 활동 중이다. 애견산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2019년 5월에는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펫페어 박람회에도 한국 대표로 선정되어 세미나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그는 K-애견을 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일정을 소화하며 애견미용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코리아애견미용학원은 설민우 원장을 비롯해 실력을 인정받은 강사진들이 전문 애견미용사 양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유능한 강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흥미와 배움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천 중이며, 필드미용, 펫미용, 쇼미용, 핸들링 등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애견미용 클래스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코리아애견미용학원은 창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그 쇼뿐만 아니라 전국 애견미용대회에서도 전국 최초로 2회 연속 대상을 배출하는 기록을 세워 전국적으로 실력으로 인정받는 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